서브비쥬얼

회원가입

Sign Up

제품리스트페이지

  • 01. 회원약관 동의
  • 02. 회원정보 입력
  • 03. 회원가입 완료
쇼핑몰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하나방가구(이하 "회사"라 한다)의 회원약관에 동의한 모든 회원 및 비회원들을 대상으로 하며, "하나방가구"가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인터넷쇼핑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몰 :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혹은 인터넷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
2. 이용자 :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
3. 회원 : "몰"의 회원약관에 동의하여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한 모든 회원을 지칭하며,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
4. 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5.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6.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7. 탈퇴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시작 후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2.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고객 또는 회원에게 공지하고 회원이 이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회사"는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공지함으로써 그 공지 후 7일이 경과한 날로부터 효력을 발생합니다.
5.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개정약관의 적용를 원하는 회원의 동의절차의 편의를 위하여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동조 제 4항의 공지에도 불구하고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지 않기를 원한다는 이의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에는 동조 2항의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며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
1.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가)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나)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다)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2. "몰"은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3.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몰"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몰"은 "몰"이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2."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3."몰"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2 장 회원의 가입 및 탈퇴
제6조 (회원가입,탈퇴,자격상실 등)

1.이용자의 회원 가입, 탈퇴등은 "몰"의 회원가입약관을 준용합니다.
2.단, 전자상거래등을 이용하여 당사와의 거래가 발생된 고객의 경우에는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관련법률에 규정된 기본적인 정보사항만을 계약 해지일로부터 3년 동안 관리 합니다.
3.”몰”을 이용하는데 있어 악의적이거나 고의적인 수단을 통해 “몰”에게 피해를 끼칠 경우 “몰”의 판단하에 강제적으로 자격상실(탈퇴) 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제7조 (구매신청)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신청의 청약을 합니다.
1.성명, 주소, 전화번호, 입력
2.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3.결제방법의 선택
4.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예:마우스 클릭)

제8조 (계약의성립)
1."몰"은 제7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가)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다)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몰"의 승낙은 제10조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이루어지며, 이 때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9조 (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계좌이체
2.신용카드결제
3.온라인 무통장입금
4.기타 "몰"이 인정하는 결제수단 등

제10조 (수신확인통지 ·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 할 수 있습니다.
3."몰"은 배송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1조 (배송 · 적립금)
1."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의 고의에 의한 중대한 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2."몰"은 이용자가 구매완료한 재화에 대하여 소정의 적립금을 지급합니다. 단 이 기간은 물품 배송일로 부터 약 1개월로 한정하며, 적립금은 구매완료 후 자동으로 지급됩니다. (구입완료후 반품 및 교환은 기본적으로 불가합니다.)

제 4 장 청약의 철회
제12조 (환급,반품 및 교환)
1."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 발생일로부터 3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2.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몰"은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7일 이내로 합니다.

     가)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몰"이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나)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다)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라)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제18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3.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배송된 재화의 교환 및 반품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가) 반품된 재화의 상품가치가 현저히 감소했을 경우
     나) 이용자가 구입완료를 선택하여 적립금을 내려 받은 이후 발생되는 반품의 경우

제 5 장 회원정보의 보호 및 보안관리
제13조 (개인정보보호)
1."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가) 성명 (한글, 영문)
     나) 주소
     다) 전화번호
     라) 희망ID(회원의 경우)
     마)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바) 주문 비밀번호
2."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 를 알려주는 경우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4."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 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 6 장 회사의 의무와 회원의 의무
제14조 (몰의 의무)
1."몰" 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5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제13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6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2."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 7 장 저작권
제17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2.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8조 (분쟁해결)
1."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고객만족센터)를 설치하여 운영합니다.
2."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9조 (재판권 및 준거법)
1."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1.1 (총칙)
①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소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② 하나방가구(이하 ‘회사’)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률 및 하위 법령들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회사의 필요와 사회적 변화에 맞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1.2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① 회사는 귀하께서 회사의 개인정보 수집, 이용과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함」버튼 또는 「동의안함」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함」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동의안함」을 선택하실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기본서비스 제공이 제한됩니다.
② 인터넷을 통한 동의절차를 마련하기 어려운 경우에, 퓨네즈(이하 ‘쇼핑몰’)은 동의 받아야 할 사항을 전화,서면 등의 방법으로 법적 절차를 거쳐 동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1.3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① 회사는 회원가입 또는 물품을 주문하는 경우 아래의 개인정보 항목을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 목적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시 수집정보 및 수집목적 (필수항목)
     - 수집항목 : ID, 이메일, 비밀번호, 이름, 전화번호, 생년월일
     - 수집목적 : 회원특정 및 고지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및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 이용기간 : 회원 탈퇴 시까지 (회원 탈퇴시 ID를 제외한 모든 정보의 삭제)
2. 물품구매 시 수집정보 및 수집목적 (필수항목, 비회원구매 동일)
     - 수집항목 : 본인확인정보(CI, DI, 생년월일, 성별 등 본인확인에 필요한 정보로서, 최초 본인인증시 1회에 한함), 주문 고객명, 배송주소, 배송연락처, 결제수단
     - 수집목적 : 구매한 물품의 배송/설치 등 고객과 체결한 계약의 이행, 불만처리 등을 위한 본인확인에 이용
     - 이용기간 : 위 정보 수집목적 달성 시까지
3. 마케팅 목적 수집정보 및 수집목적 (선택 항목)
     - 수집항목 : 이메일 주소, 휴대폰정보(SNS 및 푸시 발송), 우편물 수신주소
     - 수집목적 : 고객이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신상품 홍보 및 판매권유 등 마케팅 목적 활용
     - 이용기간 : 동의 철회 시까지
② 단,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고객에게 재화나 서비스를 홍보하거나 판매를 권유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의 처리에 대한 동의를 받으려는 때에는 고객이 이를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회사는 불법카드거래 예방을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귀하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회원가입정보 / 파기시점 - 회원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대금지급정보 / 파기시점 -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멸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배송정보 / 파기시점 - 재화 또는 용역 등 상품이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설문조사, 이벤트 등 일시적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파기시점 - 당해 설문조사, 이벤트 등이 종료한 때
②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국세기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보관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통신비밀보호법」 시행령 제41조에 의한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가.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3.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의5, 시행령 제29조에 의한 보관
     가.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4. 국세기본법 등에 따라 거래기록 등을 보관해야 하는 경우 (제척기간에 따른 10년)
5. 소비자기본법 등에 의한 A/S 요청을 접수 및 처리해야 하는 경우 (품목에 따라 최대 8년)
6. 제조물책임법 등에 따른 손해배상 요청을 접수 및 처리를 위한 경우 10년
③ 개인정보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는 경우에는, 다른 개인정보 및 개인정보파일과 분리하여 보관하고 해당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④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제2항에 따라 12개월간 이용내역(로그인, 주문, 상담 등)이 없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합니다. 회사는 분리 저장된 개인정보를 법정보관기간 경과 후 파기하며, 이에 따라 회원은 회원자격을 상실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분리보관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분리되어 저장·관리되는 사실과 기간 만료 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전자우편·서면·모사전송·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립니다.

1.5 (목적 외 사용 및 제 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①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특히 다음의 경우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것입니다.
1. 위탁 처리 : 고객과의 계약을 이행하기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할 경우 반드시 사전에 위탁처리 업체명과 업무위탁 목적 등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합니다. 위탁 처리는 고객과의 계약을 이행하기 위해 반드시 위탁업체에 개인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전자상거래소비자보호법’ 등에 의한 근거가 있습니다. 따라서 위탁업체에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거부하는 경우에는 당사의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단, 재화 또는 용역을 홍보하거나 판매를 권유하는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 휴대전화 문자전송 등의 방법으로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알려드립니다.
2. 제휴관계 및 제3자 제공 :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제공에 대한 동의를 구한 후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이용자에게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전자우편 및 서면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이용자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3. 매각,인수합병 등 : 매각이나 인수합병 등에 의하여 개인정보가 다른 사업자에게 승계/이전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정당한 사유와 절차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할 것이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② 고지 및 동의방법은 온라인 홈페이지 초기화면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 및 동의받거나 이메일 등을 이용하여 개별적으로 고지 및 동의받을 수 있습니다.
③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2.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등

1.6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개인정보변경」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전자우편/모사전송 및 전화로 연락하시면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다만, 아이디는 변경이 불가능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해당 아이디를 해지한 후 재가입하셔야 합니다. 재가입시에는 기존의 아이디를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전항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법정 기한 내에 그 요구에 응답합니다. 단, 이 경우 해당 기간 내에 응답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귀하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하면 지체없이 응답합니다.
③ 단, 아래의 경우에는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그 사유를 알려드립니다.
1. 법률에 따라 열람 등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오로지 회사를 해할 목적으로 요구하거나, 반복적으로 요구하는 등 회사의 업무 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4. 기타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하는 것이 객관적으로 타당한 경우

1.7 (개인정보의 수집 등에 대한 동의철회, 삭제 및 처리정지)
①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귀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귀하는 언제든지 철회하거나, 삭제 및 처리정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 상단메뉴 중 「마이페이지」에서 "회원탈퇴"를 클릭함으로써 요청할 수 있으며, 직접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E-mail등으로 연락하시면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즉시 회원탈퇴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단, 앞에서 밝힌 바와 같이 개인정보를 보존해야 하는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 수집 목적 달성 후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때에는 다음 각호의 방법에 의합니다.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④ 타인의 주민등록번호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등을 하였음을 알게 된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아이디에 대한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 자신의 개인정보 도용을 인지한 이용자가 해당 아이디에 대해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를 요구하는 경우에도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경찰의 수사에 필요한 경우에는 소정의 절차를 거쳐 수사기관에 그 내용이 제출될 수 있습니다.

1.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
① 회사는 귀하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귀하의 컴퓨터 브라우저 (넷스케이프,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귀하께서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회사의 컴퓨터는 귀하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귀하의 추가정보를 귀하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귀하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귀하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귀하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탭(option tab)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통하여 수집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사용합니다.
1.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나 방문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 및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2. 쇼핑한 품목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있게 둘러본 품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쇼핑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이용합니다.
3. 회사가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에서 이용자의 참여 정도 및 방문 횟수를 파악하여 차별적인 응모 기회를 부여하고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이용됩니다.
③ 쿠키는 로그아웃 시에 PC에 저장되지 않고 삭제되도록 되어 있으므로 공공장소나 타인이 사용할 수 있는 PC를 사용하실 경우에는 로그인 후 서비스 이용이 끝나면 반드시 로그아웃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1.9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① 기술적 대책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귀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대책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취급자를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며,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그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4.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이용자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③ 기타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준수합니다.

1.10 (링크사이트)
① 회사는 귀하께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1.11 (게시물)
① 회사는 귀하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1. 스팸(spam)성 게시물 (예 : 행운의 편지, 경마/경륜 등 불법사이트, 특정사이트 광고 등)
2.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3.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회사나 제 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② 회사는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 공개시 특정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일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2.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③ 게시물을 작성하는 경우에는 관련 법률에 의하여 로그인 등 본인확인 절차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공개 전에 심사숙고하시기 바랍니다.

1.12(개인정보의 위탁 현황)
①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귀하의 개인정보가 필요한 경우 동의 등 법률상의 요건을 구비하여 외부에 수집,취급,관리등을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유하는 정보는 당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하기 수탁자 전체에 개인정보가 제공되는 사항은 아니며, 회원님의 서비스 요청에 따라 해당하는 업체에 선택적으로 제공됩니다.
수탁자 수탁범위
SCI서울신용평가정보㈜, 한국모바일인증(주), SK텔레콤, ㈜케이티, LG U+ 아이핀 제공, 실명/본인인증 및 문자메세지 전송, 소액결제, 나이스 정보통신주식회사, 한국정보통신㈜, ㈜케이에스넷, 주식회사 코밴, 주식회사 스마트로, 케이아이비넷㈜, 세틀뱅크 주식회사, ㈜케이지이니시스, ㈜케이티 상품 구매에 필요한 신용카드, 현금결제 등의 결제정보 전송
CJ대한통운㈜ 상품 배송, 배송정보 수집 및 배송지키미(배송위치 및 도착정보) 서비스제공
※ 직송 등 일부 배송형태에 따라, 전자상거래소비자보호법 제21조에 의거 판매를 의뢰한 협력사에 배송정보가 제공 됩니다.
② 당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회원님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필요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할 경우에는 고객님에게 알리고 별도의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당사의 이용약관을 위배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위법행위를 한 사람 등에게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해 개인 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하거나, 수사상의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 있는 경우
3. 주문상품 배송시 업무상 배송업체에게 최소한의 배송 정보를 제공하거나, 서비스의 이행을 위하여 제공이 불가피한 경우
4. 통계 작성, 학술연구, 시장 조사, 정보 제공 및 공지 안내 메일 발송의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1.13 (이용자 주의사항)
① 귀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② 귀하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 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1.14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① 당사는 귀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귀하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② 당사는 귀하와의 원활환 의사소통을 위해 다음과 같이 민원처리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민원처리 담당자 】
     - 담당자 : 이용자
     - 전자우편 : leeyong650@naver.com (내용을 보내실 때 연락 가능한 전화, 휴대폰 번호를 적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전화번호 : 031-715-3578 (대표상담)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에 대해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③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가 개인정보침해를 통하여 금전적/정신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피해구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TEL : 118 / URL : http://www.118.or.kr
대검찰청 온라인민원실 / TEL : 02-3480-3571 / URL : http://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TEL : 182(경찰민원 콜센터) / URL : http://www.netan.go.kr

1.15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에 대해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귀하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책임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 이 름 : 이용자
     - 직 위 : 대표
     - 전화번호 : 031-715-3578
     - 메 일 : leeyong650@naver.com
1.16 (광고성 정보 전송)
① 회사는 이용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한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상품정보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전자적 전송매체로 발송하는 경우 정보통신망법의 규정에 따라 광고성 정보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이용자가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전자우편의 방법을 예시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제목 등 시작되는 부분 : (광고)라는 문구를 표기합니다.
2. 본문란 :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 번호 및 주소 등의 이용자가 수신거부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명시합니다.
③ 청소년에게 유해한 정보를 전자메일로 전송하는 경우에도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청소년유해매체물임을 표시합니다.

1.17 (고지의 의무)
①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정부의 정책 또는 보호조치 등의 회사 정책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전에 홈페이지의 ‘공지’란을 통해 최소 7일 이전에(고객에게 불리한 내용의 경우 최소 30일 이전) 지체없이 고지할 것입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합니다.